개발 팁

UGUI에 대해 알아보ㅈㅏ!

PinkPoma 2022. 10. 13. 23:13

UGUI란?

Unity Game User Interface의 줄인말로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GUI를 부르는 용어입니다.

 

하이라키창에서 우클릭을 해보면 UI라는 칸이 나오는데 이 UI의 항목별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죠!

 

UI요소

Canvas

-UI의 전체적인 배치를 위한 영역입니다.

Text

-캔버스 위에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Image

-캔버스 위에 원하는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RawImage

-캔버스 위에 원하는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주로 텍스쳐를 랜더링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Button

-캔버스 위에 클릭이 가능한 버튼을 생성합니다. 버튼을 클릭했을 시에 함수를 발동시키는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Toggle

-캔버스 위에 클릭이 가능한 토글 버튼을 생성합니다. 버튼을 클릭했을 시에 함수를 발동시키는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Slider

-캔버스 위에 슬라이더를 생성합니다. 슬라이더의 위치에따라 함수를 발동시키는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Scroll Bar

-캔버스 위에 스크롤바를 생성합니다. 스크롤바의 위치에따라 함수를 발동시키는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Drop Down

-캔버스 위에 클릭이 가능한 드랍다운 버튼을 생성합니다. 버튼을 클릭했을 시에 함수를 발동시키는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Input Field

-캔버스 위에 사용자의 입력을 받는 인풋필드를 생성합니다.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함수를 발동시키는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Scroll View

-캔버스 위에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뷰를 생성합니다. 스크롤 기능이 있어 보다 많은 정보의 표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