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은 2021.3.8f1을 사용하였습니다.
오늘부터 취업준비겸 학교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게임 개발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먼저 유니티에서 처음 프로젝트를 열게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될겁니다.
한번 천천히 알아가보죠!
먼저 맨 왼쪽에 보이는 이 창은 하이라키(Hierarchy)창 이라고 부릅니다.
여기에는 현재 씬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가 계층 구조 형태를 띄며 들어가게 됩니다.
가운데에 위치한 이 화면은 각각 씬뷰(SceneView)와 게임뷰(GameView)라고 부릅니다.
씬뷰에선 현재 씬의 전체적인 오브젝트의 배치나 크기 등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게임뷰에선 유니티 에디터에서 게임을 직접 실행시켜보며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이 창은 인스펙터(Inspector)창 입니다.
인스펙터창에는 현재 선택된 오브젝트에 대한 정보(이름,위치,각도,태그,레이어,물리,충돌설정 등)를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아래에 위치한 창은 프로젝트(Project)창과 콘솔(Console)창 입니다.
프로젝트창은 현재 프로젝트에 있는 모든 요소(모델,리소스,사운드 등)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콘솔창에선 현재 게임에서의 오류나 경고 또는 로그등을 띄워줍니다. 옆에 보이는 버튼들로 특정 타입의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질문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빠르게 답장 드리겠습니다.
모두 열심히 공부해서 취업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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