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UI란?
Unity Game User Interface의 줄인말로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GUI를 부르는 용어입니다.
하이라키창에서 우클릭을 해보면 UI라는 칸이 나오는데 이 UI의 항목별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죠!
UI요소
Canvas
-UI의 전체적인 배치를 위한 영역입니다.
Text
-캔버스 위에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Image
-캔버스 위에 원하는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RawImage
-캔버스 위에 원하는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주로 텍스쳐를 랜더링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Button
-캔버스 위에 클릭이 가능한 버튼을 생성합니다. 버튼을 클릭했을 시에 함수를 발동시키는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Toggle
-캔버스 위에 클릭이 가능한 토글 버튼을 생성합니다. 버튼을 클릭했을 시에 함수를 발동시키는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Slider
-캔버스 위에 슬라이더를 생성합니다. 슬라이더의 위치에따라 함수를 발동시키는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Scroll Bar
-캔버스 위에 스크롤바를 생성합니다. 스크롤바의 위치에따라 함수를 발동시키는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Drop Down
-캔버스 위에 클릭이 가능한 드랍다운 버튼을 생성합니다. 버튼을 클릭했을 시에 함수를 발동시키는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Input Field
-캔버스 위에 사용자의 입력을 받는 인풋필드를 생성합니다.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함수를 발동시키는 이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Scroll View
-캔버스 위에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뷰를 생성합니다. 스크롤 기능이 있어 보다 많은 정보의 표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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